본문 바로가기
건강

불면증 해결하려면? 수면 영양제 추천

by ★=♥ 2021. 8. 4.

불면증 해결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수면 영양제의 효과와 추천 제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신조어를 알게 되었는데 '코로나 솜니아'라고 들어보셨습니까? 코로나솜니아는 코로나19 팬데믹과 불면증을 뜻하는 인솜니아(Insomnia)를 합친 말로, 한마디로 ‘코로나 불면증’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불면증 해결하려면 어떤 방법을 취해야 하는지, 그 원인과 증상, 수면 영양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으로-힘들어하는-중년여성
불면증

 

 

목차

     

    1) 불면증이란?

     

    불면증이란 '잠들지 못하는' 수면 장애 증세를 말합니다. 불면증이 계속되면 낮의 집중력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소화불량, 짜증이 나기 쉬워지고, 편두통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불면증은 크게 입면장애, 중도각성, 조조각성, 숙면장애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불면의 타입인지 알아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밤에 잠들기가 불편하거나, 잠을 유지할 수 없고, 아침 일찍 깨어나거나, 잠이 얕아 충분히 잔 느낌이 없는 등의 증상이 계속되며, 잘 잠들 수 없기 때문에 낮의 졸음, 집중력 저하, 피로나 여러 가지 컨디션 불량이 일어나는 상태를 말합니다.

    불면증은 소아기나 청년기에는 드물지만 20~30대에 시작하여 나이가 들면서 증가하다가 중년, 노년으로 급격히 증가합니다.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다고 합니다.

     

    머리가-아파-앉아있는-여성
    불면증

     

     

    2) 불면증의 유형

     

    ① 입면장애 (좀처럼 잠들 수 없다)

     

    잠자리에 들고 잠들기까지 30분~1시간 이상 걸리는 타입입니다. 정신적인 문제를 안고 있을 때, 불안이나 긴장이 강할 때, 주로 발생하기 쉽습니다.

    ② 중도 각성 (밤중에 자주 깨어난다)

     

    수면 중에 몇 번이나 깨어 한 번 일어난 후 좀처럼 잠들 수 없게 되는 타입입니다. 깨어나는 시간이나 횟수는 개인차가 있지만 고령이 됨에 따라 많이 나타납니다.

     

    ③ 조조각성 (아침 일찍 깨어나다)

     

    본래의 일어나는 시간보다 2 시간 이상 전에 깨어 버려, 그 후 잠을 잘 수 없게 되어 버리는 타입입니다. 나이가 들면 체내 시계의 리듬이 앞으로 어긋나기 쉽고, 젊은 사람에 비해 밤늦게까지 깨어 있을 수 없게 되므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게 됩니다.

    ④ 숙면장애 (숙면한 느낌이 없다)

     

    시간으로서 자고 있어도, 「푹 잤다」라는 만족감을 얻을 수 없는 타입입니다. 중간에 숨이 멎는 '수면 무호흡증'이나 자고 있는 사이에 다리가 실룩거리는 '주기성 사지 운동 장애' 등 수면 중에 증상이 나타나는 질병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졸려서-눈을-비비는-남자
    불면증

     

     

    3) 불면증 원인


    불면증의 원인은 다양하며, 주요 원인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일이나 가정환경·인간관계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

    ② 수면 습관 문제나 수면 리듬의 흐트러짐

    ③ 우울증이나 적응 장애와 같은 정신 질환

    ④ 수면 무호흡증이나 뇌신경 질환·호흡기 질환 등의 기초 질환

    ⑤ 알코올이나 약물의 영향에 의한 것

    ⑥ 주위 환경 (침실의 온도나 습도, 스마트폰 사용, 소음이나 빛 등)

     

    하품하는-젊은-여성
    하품

     

     

    4) 불면증 해결하려면

     

    불면증 해결하려면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해야 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불면증에 안좋은 행동

     

    ① 자기 전에 음주

     

    입면을 촉진하지만 숙면을 방해하고 중도 각성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능한 한 자기 전에 알코올을 마시는 횟수를 줄입시다

     

    ② 쉬는날 늦게까지 자기

     

    수면 리듬을 깨뜨려 수면 장애를 악화시킬 수 있어요. 가능한 한 입면 시간과 기상 시간을 일정하게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③ 잘 수 있도록 일찍 잠자리에 든다


    일찍 침대에 들어감으로써, 잠들 때까지 시간이 걸리고, 반대로 잠들 수 없다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의식하지 말고 적절한 시간에 잠자리에 듭시다

    ④ 낮잠 많이 자기

     

    낮잠을 너무 많이 자는 것은 수면의 리듬을 깨뜨려 수면 장애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수면 리듬을 일정하게 합시다.

     

    꿀잠자는-여성
    꿀잠

     

     

    ■ 불면증 치료방법


    ① 천천히 목욕하기

     

    천천히 목욕을 하는 것은 체온을 높이고 릴렉스한 것으로 부교감 신경을 우위로 하여 입면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② 적당한 운동하기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은 몸에 적절한 피로감을 낳고, 입면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③ 카페인 삼가하기

     

    카페인은 교감 신경을 항진시키는 작용이 있으며, 입면을 저해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특히 자기 전에는 카페인(커피나 녹차 등)을 피하도록 합니다.

     

    어두운-방에서-스마트폰을-보는-중년남성
    스마트폰

     

     

    ④ 잠자기 전 스마트폰 자제

     

    스마트폰 등의 자극에 의한 광자극은 뇌를 각성시켜, 입면을 저해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자기 전에는 스마트폰 사용을 삼가도록 합시다.

     

    ⑤ 불면의 원인을 제거하기

     

    불면의 원인으로 짐작이 가는 것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일로 고민하고 있다, 인간관계로 고민하고 있다고 하는 경우 그 고민을 개선하면 불면의 개선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자신의 고민을 가까운 사람에게 상담하거나, 일이 힘들다는 분은 휴직을 하거나 불면증으로 이어진 고민을 해결해 나갑시다.

     

    ⑥ 약물요법

     

    생활습관이나 환경을 개선해도 효과가 없을 경우 수면제를 통한 약물요법을 시행합니다. 뇌 활동을 진정시키는 약, 수면 각성 리듬을 조절하는 작용이 있는 약, 뇌의 과도한 각성 상태를 억제하는 약 등이 있습니다.

     

    5) 수면 영양제 추천

     

    최근 숙면을 유도하는 수면 영양제 소재로 천연 락티움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락티움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수면 입면 시간 감소, 총 수면시간 증가, 입면 후 각성 시간 감소가 확인되었는데요. 이를 토대로 락티움은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아 시중에서도 쉽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수면 영양제 베스트 제품 보러 가기

     

     

    마무리

     

    이상 불면증 해결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는지와 불면증 원인, 수면 영양제 추천 사이트까지 알아봤습니다. 무더위로 인해 요즘 밤에 잠못드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수면 영양제의 도움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폐경기 전조증상 12가지 생리증상 총정리

    여성 갱년기를 겪으면서 피할 수 없는 증상 중 하나가 폐경기 증상입니다. 12세 전후에 시작된 이후 매달 오는 생리. 그러나 여성이 나이를 먹으면, 머지않아 폐경기를 맞아 생리증상이 사라집니

    eodok.com

     

    어지럼증의 원인 8가지 질병

    어지럼증 증상은 누구나 흔히 겪는 증상인데요. 하지만 일시적인 증상이 아닌 지속적으로 어지럼증이 발생한다면 다른 질병의 원인을 의심해봐야합니다. 어지럼증의 원인에는 두 가지 유형이

    eodok.com

     

    통풍 증상 치료법

    바람만 스쳐도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통풍에 대해 잘 알고 계시나요? 최근 도쿄 올림픽을 시청하면서 치맥드시는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조합은 정말 통풍에 악영향을 미치는데요. 통풍

    eod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