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계피 효능 6가지

by ★=♥ 2021. 7. 8.

계피는 인간이 체내에서 생성할 수 없는 필수 지방산인 아라키돈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아라키돈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 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홍차에 포함되어 있는 카테킨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이 적어지면 동맥 경화가 일어나기 어려워지고, 심장병 등의 생활 습관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계피 효능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피-묶음-사진
계피


계피 효능

1.다이어트 효과


계피는 지방세포를 수축시키는 효과가 있어요.지방세포가 수축하면 지방이 타기 쉬워지고 대사가 좋아지기 때문에 마르기 쉬운 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발한 작용도 있기 때문에 디톡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한편, 홍차에 포함된 카페인은 지방의 연소를 촉진하거나 근육을 자극하고 운동 능력을 높이거나 중추 신경을 자극하여 운동에 의해 느끼는 피로를 억제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운동 능력이 높아지면 살을 빼기 쉬운 몸을 만들기 쉬워집니다.

 

2. 혈액 순환 개선

 

계피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산소와 영양을 체내에 순환시켜 장기 및 세포의 신진대사를 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모세 혈관이 쇠약해져 버리면, 다음과 같은 악영향이 몸에 나와 버립니다.

 

  • 피부 : 섬유에 영향을 주어, 주름이나 늘어짐의 원인이 되어 늙어 보이기도 합니다.
  • 눈 : 눈가에 모세혈관이 수중에 있기 때문에 쇠약해지면 혈액 순환이 나빠져 다크서클이나 칙칙함이 되어 겉으로 드러나 버립니다. 개선되면 다크서클 등 뿐만 아니라, 눈가의 피로도 쉽게 없어집니다.
  • 모발 : 모근에 영양이 닿지 않게 되어, 탈모가 있거나, 모발이 건조해져 버립니다.
  • 뼈 : 뼈 관절에 있는 활막에 영양소가 없어지고 뼈가 약해져 이러한 증상들이 모세 혈관이 건강하게 유지되는 것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부종 개선


계피에는 칼륨이라고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칼륨은 몸에 쌓인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부종은 체내에 노폐물이 쌓여서 일어납니다. 그래서 칼륨의 효과로 불필요한 수분과 함께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고, 부종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감기 예방

 

계피는 신남알데히드와 오이게놀이라고 하는 높은 살균작용을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들 덕분에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감기를 예방할 수 있어요.

 

또한 홍차에도 살균작용이 있어 감기보다 더 심한 증상을 보이는 독감 균의 활동 및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피로 회복


계피에 들어 있는 오이게놀이라는 성분은 재충전 효과와 피로 회복 효과가 있습니다. 계피차는 공부나 일하는 중간 휴식 시간에 마시면 재충전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또한 홍차는 정신적으로 릴렉스 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기 전 계피차를 마시면 계피의 피로회복 효과와 함께 더욱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좋습니다. 계피차는 밤에 자기 전에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6. 노화방지


계피는 항산화 작용으로 주름과 기미의 근원이 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자기 전에 계피차를 마시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의 안티에이징 효과를 높여줍니다.


계피 섭취량


계피에는 쿠마린이라고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쿠마린은 많이 섭취하면 간에 부담을 주는 성질이 있으므로 과잉 섭취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기준으로는 하루에 0.6g~3g 정도 작은 숟가락으로 1컵 미만입니다.

 

 

블루베리의 놀라운 효능 8가지 알아보기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가 많은 베리 중 하나인 블루베리는 우리몸에 유익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달콤새콤한 맛이 일품인 블루베리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보통 스무디에 타거나 요구르트에 섞

eodok.com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 및 방법

다이어트에도 트렌드가 있습니다. 당질 제한과 DASH 다이어트, 케토제닉이나 팔레오 다이어트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중 하나로 디톡스를 경험한 사람이 많을 수 있습니다. 다만 디톡스는 과학

eod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