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메타버스 관련주 10 종목

by ★=♥ 2021. 8. 2.

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습니다. 메타버스(Metaverse)란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합니다. 스마트폰 등의 화면상에서 웹사이트를 보는 것이 아니라 VR(가상현실) 단말기 등으로 가상공간 내에 들어가는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 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메타버스 관련주 : 선익시스템

     

    ● 기업정보


    - 선익시스템은 1990년 5월 24일에 설립,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 세계 M/S 1위 업체로서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기타 R&D, 물질공급용 및 준 양산을 위한 중·소형 증착기의 경우는 동사의 시장점유율이 약 80%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 주목해야할 점

     

    다양한 종류의 메타버스 관련주 중 장비, 부품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선익시스템은 메타버스 구현에 필수적인 AR, VR 기기에 탑재되는 OLED 제조 장비를 만들고 있습니다. 선익시스템은 초고해상도의 화소를 만들어내는 OLED 디스플레이용 장비 제조업체로, 삼성 SDI, 삼성디스플레이, 덕산네오룩스, 두산솔루스, CSOT, LG디스플레이, 3M 등을 주요 공급사로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 초 산업통상자원부의 '소부장 으뜸기업'으로 선정돼 향후 5년 동안 정부의 기술개발 지원을 받을 예정입니다.

     

     

    2. 메타버스 관련주 : 이노텝

     

    ● 기업정보

     

    - 이노텝은 2008년 1월 설립되었으며, 객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산업에서 요구되는 데이터 처리 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 영상인식 AI 기술인 IOD 및 IDL를 통해 실시간/다채널 영상 데이터 처리 솔루션과 스마트시티와 같은 도시 인프라 구축 사업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을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출 구성은 2021년 3월 기준 영상인식 80.59%, 데이터 플랫폼 16.12% 등으로 이루어짐.

     

    ● 주목해야 할 점

     

    이노뎁은 영상 데이터 처리를 필요로 하는 일련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일체를 통합하여 플랫폼 형태로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핵심 기술인 IOD 및 IDL을 기반으로 주로 보안 관련 솔루션을 공공부문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노뎁이 마이크로소프트(MS)와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메타버스 관련 마이크로소프트향 매출이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숨겨진 메타버스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7월 21일 이노뎁에 따르면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혼합현실 기반 웨어러블 기기인 '홀로렌즈'에서 협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홀로렌즈는 가상현실(VR)이나 증강현실(AR)과 달리 현실 화면에 실제 개체의 스캔된 3D 이미지를 출력하고 이를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는 혼합현실(MR)을 내세우고 있어 마이크로소트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기술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3. 메타버스 관련주 : 자이언트스텝

     

    ● 기업정보

     

    - 자이언트스텝은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 신규사업으로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과 IP(지식재산권) 솔루션 등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주목해야할 점

     

    자이언트스텝은 국내 유일하게 디즈니 Audit(2016) , 넷플릭스 4K 기술 테스트(2018), TPN(Trusted Partner Network)의 보안 평가 프로그램(2019)을 모두 통과한 VFX 기업입니다.

     

    국내 유일의 XR 콘텐츠 스튜디오 그룹으로 내재화된 기획, 제작(자이언트스텝, 빅인 스퀘어)-송출(키마 시스템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리얼타임 그래픽 기술과 인공지능(AI) 기술의 독보적인 연계성도 확보했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은 본래 광고 등 영상 시각효과 전문 기업으로 2019년 이후 SM엔터테인먼트, 네이버 등과 협력해 리얼타임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해왔습니다. 리얼타임 콘텐츠는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도록 제작한 3차원(3D) 콘텐츠를 말합니다. 메타버스 시대를 맞이해 이러한 리얼타임 콘텐츠의 성장성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4. 메타버스 관련주 : 한빛소프트

     

    ● 기업정보


    - 동사와 주요 종속회사는 게임 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함. 게임포털사이트인 '한빛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중인 주요 온라인 게임으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위드', '에이카', '오디션' 등이 있으며, 주요 모바일 게임에는 '클럽오디션' 등이 있습니다.

     

    - 한빛드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매출은 게임 서비스 부문 57.14%, 드론 유통 및 서비스 부문 42.8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목해야 할 점

     

    한빛소프트는 보유한 기존 IP를 활용해 MMORPG, 전략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부문에서 다수의 모바일 게임 및 VR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5. 메타버스 관련주 : 엠게임

     

    ● 기업정보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게임 소프트웨어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전체 매출의 99.5%가 온라인게임부문에서 발생함. '열혈강호', '나이트', '이터널시티', '영웅', '귀혼' 등이 주요 게임입니다.

     

    - 블록체인 인사이드, 농업회사법인 엠팜 주식회사, 스타일 어시스트 등 3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주목해야 할 점

     

    엠게임도 2012년 미국 메타버스 관련 기업으로 꼽히는 유니티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는 사실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또한 열혈강호 VR 등 VR 게임 출시한 이력이 있으며 충남 태안에 위치한 엠게임 연구 단지 내에 가상현실(VR) 테마파크 및 로봇을 이용한 스마트 카페 등을 오픈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메타버스 관련 주식으로 선정되었습니다.

     

    6. 메타버스 관련주 : 와이제이엠게임즈

     

    ● 기업정보

     

    - 동사는 2004년 5월 21일에 설립됨. 2014년 12월 중 당사의 주식을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 중국 및 베트남에 생산법인을 두고 있음. 동사는 VR(가상현실) 및 모바일 게임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중국 현지 기업 4개 업체를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진동모터의 경우 전 공정의 자동화가 어려워 일부 공정은 수작업이 요구되고, 제품 생산부터 출고까지 지속적인 품질검사가 이뤄지는 등 일정 부분의 비용 요인이 존재합니다.

     

     

    ● 주목해야 할 점

     

    와이제이엠 게임즈는 주요 관계사이자 국내 최대 VR게임 개발사인 원이멀스와 함께 VR게임과 플랫폼을 개발해 전세계 10개국 이상 200여개 스테이션에 VR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지난 3월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가상현실세계(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및 관련 사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한 바 있습니다.

     

    7. 메타버스 관련주 : 이랜텍

     

    ● 기업정보

     

    - 이랜텍은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TV, 오븐,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을 글로벌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주목해야 할 점

     

    이랜텍은 과거 삼성전자의 AR 글라스 미국 특허 등록 소식에 강세를 보인 바 있습니다. 이랜텍의 스마트 안경 기술이 부각되어 메타버스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랜텍은 삼성전자와 삼성 SDI의 배터리팩·휴대폰용 케이스·충전기 등 납품업체입니다. 2012년부터 2015년까지 미래창조부 국책과제로 진행된 증강현실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하는 첨단 스마트 안경 단말기 연구사업 개발에 참여, 관련 기술을 축적해왔습니다.

     

     

     8. 메타버스 관련주 : 씨엠에스에듀

     

    ● 기업정보

     

    - 동사는 온/오프라인 융합사고력 및 영재 교육사업, 학원 프랜차이즈 사업, 해외/유아 콘텐츠 사업, 출판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융합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업으로, 수도권 주요 지역의 사고력 및 영재 수학교육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확보하였습니다.

     

    - 동사는 '18년부터 베트남 기업 '이그룹(Egroup)'과 손잡고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 주목해야 할 점

     

    씨엠에스에듀는 지난해 5월 '게임엔진의 마이크로소프트'라 불리는 유니티와 '글로벌 인터랙티브 교육 플랫폼 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300조 원에 달하는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 상황입니다.

    회사 측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정보기술이 교육에 접목되는 에듀테크 산업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초중고 원격수업, 재택근무 등이 확대되면서 에듀테크를 활용한 비대면 학습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데이터 연구기업 홀론(Holon) IQ는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이 2025년 3420억 달러(384조 원)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9. 메타버스 관련주 : 칩스앤미디어

     

    ● 기업정보

     

    - 동사는 2003년 설립되어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 및 판매를 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 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하고 있습니다.

     

    - 매출 비중은 로열티 50.8%, 라이센스 43.7%, 용역 5.5%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주목해야 할 점

     

    메타버스 테마주로 거론되는 칩스 앤 미디어는 고해상도 비디오 설계자산(IP) 제품인 ‘웨이브 6’ 시리즈 등을 통해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용 시스템온칩(SoC) 등 신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10. 메타버스 관련주 : 주연테크

     

    ● 기업정보

     

    - 주연테크는 1988년 설립돼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PC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총 4개사의 관계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400여 개의 전문 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현재 IT 시장은 이동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인해 모든 단말기와 서비스가 웹으로 연결되고 클라우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 주목해야 할 점

     

    주연테크는 지난 2017년 MS가 본격적으로 MR 플랫폼 확대와 생태계 조성에 나서면서 MR 헤드셋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VR 카페를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때문에 메타버스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리

     

    이상 메타버스 관련주 10가지 종목을 알아봤습니다. 올해 여름휴가는 제페토에서 보내겠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메타버스에 대한 인기가 뜨겁습니다. 앞으로는 게임뿐만 아니라 교육, 쇼핑, 부동산 등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될 텐데요. 앞으로 메타버스 시대가 기대가 되는군요.

     

     

    신호위반 과태료 이파인 실시간 조회 방법

    어느 날 갑자기 신호위반 과태료가 집으로 날아오는 순간, 심장이 쿵하고 당황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무인단속 카메라가 많이 설치되어있어 아차 하는 순간에 실수를 하거나 특히 초행길인 경

    eodok.com

     

    일상속 요산수치 낮추는법

    당신의 요산 수치는 높습니까? 낮습니까? 요산 수치가 높으면 통풍 이외에도 다양한 질환을 일으킬 위험이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로 인해 시원한 맥주 한 잔 찾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

    eod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