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기 예약방법

by ★=♥ 2021. 8. 2.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기와 예약방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8월 9일부터 18일까지 사전예약이 시작되며, 생년월일 끝자리를 이용한 10부제 사전예약을 도입했기 때문에 해당 날짜에 본인이 해당이 되는지 반드시 체크하시고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기와 예약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40대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 예약 시기

    18~49세 청장년층 1777만 명으로 접종대상이 매우 많아 예약자가 한 번에 몰려 접속장애를 일으키지 않도록 주민등록번호의 생년월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10부제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18~49세 전체를 대상으로 한 10부제 사전예약 시기는 8월 9~18일까지입니다. 예를 들어 생년월일 끝자리가 9인 사람은 8월 9일, 0인 사람은 10일, 1인 사람은 11일, 2인 사람은 12일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생년월일 끝자리가 8인 사람이 예약하는 18일을 끝으로 10부제 사전예약은 종료됩니다. 10부제를 시행하면 예약자가 하루 170만 명 내외로 분산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간은 당일 오후 8시부터 다음 날 오후 6시까지 입니다. 만약 10부제 예약 기간을 놓치더라도 8월 19일부터 연령대별로 추가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추가예약일 연령대
    19일 36~49세
    20일 18~35세
    21일 18~49세


    이후 22일부터는 나이와 상관없이 추가 예약 또는 변경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40대 코로나 접종 일정


    8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 시행합니다. 접종하게 될 백신은 모더나 또는 화이자입니다. 대상자는 화이자나 모더나 등 mRNA 계열 백신을 전국 위탁의료기관과 예방접종센터 중 희망하는 기관에서 접종 가능합니다.

     

    공급 일정이 백신 종류별로 달라서 주별 공급일정과 물량이 확정되면 주 단위로 접종 백신을 안내해줍니다. 18~49세도 화이자·모더나 백신의 1·2차 접종 간격을 4주로 통일합니다.

     

     

    8월 우선접종 대상자


    18~40세 가운데 각 지방자치단체가 우선 접종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200만 명은 8월 17일부터 9월 11일까지 전국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을 접종합니다.

     

    지자체 우선접종대상은 음식점·노래연습장·PC방을 비롯한 감염위험이 큰 시설의 종사자, 장애인·외국인 근로자·유학생을 포함한 접종 소외계층, 대중교통·택배 근로자·환경미화원을 비롯한 필수업무 종사자, 학원 교사를 포함한 아동·청소년 밀접 접촉자 등으로 각 지자체에서 자율적으로 선정합니다.

     

    사전 예약 시기는 8월 3~6일입니다. 3일에는 수도권 접종 대상자, 4일에는 비수도권 접종 대상자, 5∼6일에는 전체 접종 대상자가 예약하도록 일정을 분산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시기와 접종 날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접종하게 되는 백신 모더나와 화이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더나 백신

     

    모더나 COVID-19 백신은 28일 간격으로 2회 접종해야 하는 mRNA 백신입니다.

     

    • 18세 이상의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시험의 증거에 따르면 모더나 백신은 이전 감염의 증거가 없고 백신을 2회 접종받은 사람들에서 실험실 기반 COVID-19 감염 확진을 예방하는 데 94.1% 효과적이었습니다.
    • 또한, 이 백신은 다양한 연령, 성별, 인종, 민족에 해당하는 사람들과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들이 참가한 임상 시험에서 COVID-19를 예방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 mRNA 백신이란?

    • 바이러스의 유전정보가 담긴 mRNA를 사람 몸에 주입하여 체내에서 항원(바이러스 단백질)이 만들어지게 함으로써 면역계가 항체를 만들도록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화이자 백신

     

    화이자 바이오앤텍 COVID-19 백신은 21일 간격으로 2회 접종해야 하는 mRNA 백신입니다.

     

    • 16세 이상 대상의 임상 시험에서 얻은 증거에 따르면, 화이자 바이오앤텍 백신은 이전에 감염된 적이 없는 사람이 2회 접종받았을 때 COVID-19 원인 바이러스 감염(실험실 확인)을 예방하는 데 95% 효과적이었습니다.
    • 또한, 임상 시험에서 화이자 바이오앤텍 백신은 12-15세 청소년의 COVID-19 실험실 확진을 예방하는 데도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12-15세의 면역 반응은 최소한 16-25세의 면역 반응만큼 강력했습니다.
    • 또한, 이 백신은 다양한 연령, 성별, 인종, 민족에 해당하는 사람들과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들이 참가한 임상 시험에서 COVID-19를 예방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 증거에 따르면 mRNA COVID-19 백신은 임상 시험 환경에서와 마찬가지로 실제 조건에서도 유사한 보호력을 제공하여 중증 질환의 위험을 90% 이상 완화하는 것을 포함하여 백신 접종 완료자의 COVID-19의 위험을 낮춥니다.

     

     

    모더나, 화이자 백신 부작용

     

    • 접종 부위의 통증, 부종 또는 발적
    • 피로감
    • 두통
    • 발열
    • 근육통 또는 관절 통증
    • 오한
    • 메스꺼움 및 구토
    • 겨드랑이 부종
    • 특히 젊은 남성에게서 심근염, 심낭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의심증상으로는 가슴통증, 압박감, 불편감, 호흡곤란이나 숨가쁨, 호흡 시 통증,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림, 실신 등이 있습니다.

     

    그 밖의 일반적이지 않은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은 2차 투여 후에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1) 예방 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 관찰

     

    2) 귀가 후 3시간 이상, 이후 3일 정도 건강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

     

    3) mRNA 백신 접종 후 일주일 정도는 고강도 운동 및 활동, 음주 자제

     

    4) 접종부위 부기, 통증 등의 증상이 2일 이상 지속되거나, 평소와 다른 신체증상 발생 시 반드시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5) 숨쉬기 곤란하거나 심하게 어지러운 경우, 심한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경우, 의식이 없거나 쓰러진 경우는 즉시 119 신고 또는 응급실을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방법

     

    1) 온라인 예약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은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웹 · 모바일 모두 접속 가능하며, 총 2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이 완료됩니다.

     

    2) 콜센터를 통한 예약

     

    지역별 콜센터 번호 확인하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지난 12일에 시작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에 접속자 폭주로 백신 예약 대란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중단되었던 55~59세에 대한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14일 오후 8시부터 재개됩

    eodok.com

     

    정리

     

    이상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기와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희 부부도 40대인지라 날짜를 잘 체크해서 사전예약을 해야겠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및 치료법

    오늘은 당뇨병 초기 증상 및 식이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에 건강검진 결과 당뇨병이 의심되니 식생활을 바꾸라는 결과지를 받았습니다. 당뇨병은 식습관과 밀접한 관계가

    eodok.com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및 추천 고르는법

    최근 알티지 오메가 3 광고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뇌 건강과 혈행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영양소로 많은 분들이 오메가 3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고 계십니다. 저도 마찬

    eod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