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및 추천 고르는법

by ★=♥ 2021. 7. 19.

최근 알티지 오메가 3 광고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뇌 건강과 혈행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영양소로 많은 분들이 오메가 3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고 계십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알티지 오메가 3 영양제는 하루 한 알씩 꼭 챙겨 먹고 있는데요. 실제로 오메가 3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오늘은 오메가 3 효능 및 영양제 추천, 고르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약사진
오메가3

 

목차

     

    오메가 3 지방산 효능

     

    ① 지방산이란?

     

    지방산은 지질의 주요 구성요소로 지방산이 다른 다양한 물질과 결합함으로써 지질을 형성합니다. 그리고 지방산은 체내에서 아래와 같은 기능을 하기 때문에 사람의 건강에 필수적인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신체 활동의 에너지원
    •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촉진함
    • 몸의 세포막, 핵막, 호르몬 등을 구성
    • 추위나 물체와 충돌 등, 외부로부터의 자극으로부터 보호


    지방이라고 붙으니까 왠지 기름진 것, 즉 건강에 나쁜 것으로 생각되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물론 나쁜 지방도 존재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지방에는 좋은 기능을 하는 것도 있습니다.

    ② 오메가 3 지방산이란? 


    지방산 중 오메가 3 지방산은 식물 유래의 알파 리놀렌산, 해산물 유래의 DHA, EPA의 3 가지 성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알파 리놀렌산을 포함한 음식이라고 하면, 호두, 아마씨, 들깨 등이 있으며,  DHA · EPA는 정어리나 고등어 등의 이른바 등 푸른 생선에서 많이 추출됩니다.

     

    생선사진
    생선

     


    ③ 알티지(rTG) 오메가 3 지방산이란?

     

    위에서 알아본바와 같이 EPA와 DHA는 오메가 3의 주요 구성성분을 의미합니다. 자연계에서는 TG라는 형태로 존재하는데 TG형태는 EPA와 DHA를 35% 이상 농축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나머지 65%는 다른 불포화지방산이나 불필요한 포화지방산이 차지하게 됩니다. 이에 관련 업계에서는 EPA와 DHA의 고농축 제품을 위해 EE라는 형태를 개발했습니다.

    rTG오메가 3은 바로 이 EE형태를 다시 자연계의 TG형태의 지방산으로 변환시킨 제품으로 3세대 오메가 3 제품으로 분류됩니다. TG형태의 지방산은 생체 흡수율이 높기 때문에 오메가 3 중 가장 효능이 우수하다고 하네요.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을 줄여 순도가 높고 체내 흡수가 용이하지만 생산법이 복잡해 원료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오메가 3 효능

     

    ① 심혈관질환 예방

     

    오메가 3의 대표적인 효능은 고혈압,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장혈관질환 예방을 손꼽을 수 있습니다. 현대인은 과다한 육류 섭취와 운동 부족으로 인해 혈중 중성지질 수치가 높은 편입니다. 나쁜 중성지방이 혈관에 쌓이면 혈액 흐름을 방해해 심장, 뇌혈관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오메가3를 섭취하면 혈관 벽에 붙은 중성지방을 제거해 끈적한 혈전이 생기지 않게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 3 중에서도 EPA는 중성지방이 간에서 합성되지 않도록 억제해주며, 또한 혈압을 낮추고 맥박수를 떨어뜨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충혈된-여성의-눈
    눈건강

     

    ② 눈건강 개선

     

    오메가3 중 DHA는 눈 망막처럼 빠른 움직임이 필요한 곳에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메가3가 결핍되면 시력 저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섭취 시 실명 위험이 있는 황반변성 발병률을 낮춰주며, 눈물막을 튼튼하게 해 눈물 분비가 줄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EPA는 눈 속 염증성 물질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황반변성, 각막염 등 눈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머리가-아픈-여성-노인
    뇌질환

     

    ③ 뇌건강 개선

     

    오메가3오메가 3 효능으로 뇌 건강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뇌세포의 65% 이상, 뇌신경세포막의 90% 이상이 지방인데 오메가 3이 많이 든 식품을 먹으면 기억을 더 오래 유지하고 치매 위험이 적다는 연구결과들이 있습니다.

     

    반면 오메가3가 부족한 사람들은 문제 해결력이나 추론 능력도 떨어졌다고 하네요. 오메가 3의 DHA는 뇌세포 간 연결을 원활히 해 학습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메가 3 고르는 법

     

    최근에는 오메가3 영양제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원료와 배합 비율로 출시한 상품이 많아지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오메가3 영양제 고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EPA, DHA 함량 확인하기

     

    오메가3 영양제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오메가-3 지방산(EPA, DHA)의 함량입니다. 전문 의약품으로 처방되는 오메가-3 지방산 제제는 1,000mg 한 캡슐에 90% 이상의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지만, 기능성 식품으로 나온 제제는 한 캡슐에 30% 이하가 함유된 경우가 많습니다.

     

    되도록 순수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 있는 제품을 고르고, 캡슐당 EPA, DHA 성분의 합이 최소한 500mg 이상인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② 포장 용기 확인하기

     

    영양제 속 오메가3 지방산은 기름이기 때문에 열과 빛, 산소에 쉽게 산패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산패되면 전혀 다른 성분으로 변해 인체 내에서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DNA와 세포 변형을 일으키는 발암물질로 작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역할 정도로 비린내가 나고 캡슐이 말랑거리고 붙어있다면 산패를 의심해야 합니다. 빛이 쉽게 투과되는 투명 용기에 든 제품은 피하고 되도록 낱개 포장된 제품이 안전하며, 대용량보다는 작은 용량을 자주 구매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메가3-한알을-손으로-집어든-사진
    오메가 3 


    ③ 제품의 안전성 체크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꼬박꼬박 챙겨 먹은 영양제가 오히려 해가 되지 않게 하려면 꼼꼼한 확인은 필수입니다. 중금속 함량 및 캡슐 규격 시험, PCBs 오염도 분석 등에서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식약처에서 승인받은 마크가 있는지와 유통기한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④ NCS 제품 고르기

     

    영양제를 고를 땐 NCS 제품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NCS는 ‘No Chemical Solvent’의 약자로 추출 과정에서 화학용매를 쓰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NCS 오메가 3는 헥산과 같은 화학용매제를 일절 배제하기 때문에 잔류용매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⑤ 알티지 오메가3 추천

     

    오메가3의 순도와 흡수율을 생각한다면 분자 구조도 따져보고 구입해야 합니다. 지방산이 연결된 형태에 따라 1세대 TG, 2세대 EE, 3세대 rTG로 나뉘는데, 순도와 체내 흡수율을 생각한다면 가장 최신 버전인 3세대 rTG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한컵과-오메가3-제품사진
    물과 오메가3

     

    알티지 오메가 3 추천

     

    ① 뉴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80

     

    배우 김수현이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뉴틴 오메가 3 제품입니다.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안전하고 깨끗한 100% 식물성 오메가3 제품입니다. 뉴틴의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80은 혈행 건강을 위한 오메가 3 뿐만 아니라 비타민A, 비타민E 성분도 함유되어있어 눈 건강과 항산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종근당건강-알티지오메가3-제품사진
    출처: 종근당건강 홈페이지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고순도 알티지 오메가3

     

    2초에 1통씩 팔리는 2초 오메가 3라고도 한다고 하네요.저도 현재 이 제품을 먹고 있습니다. 흡수율은 높이고 장용성 캡슐을 사용함으로써 위에서 녹지않고 장에서 녹아 어취가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또한 작은 사이즈 캡슐로 목넘김이 편하다고 하네요. 실제 먹어본 바 목넘기도 편하고 냄새가 나는지는 전혀 모르겠습니다.

     

    마무리

     

    이상 알티지 오메가3 효능과 제품 추천, 고르는 법까지 모두 알아봤는데요. 중년에 접어드니 혈행 건강관리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영양제 꾸준히 챙겨 먹어야겠네요.

     

     

    아이커 가격 및 효과 키크는 영양제 추천

    키 크는 영양제로 입소문 난 아이커 가격 및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지인이 아이에게 종근당 아이커를 먹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저희 아이들도 정형외과에서 성장판 검사

    eodok.com

     

    얼굴 기미 없애는 방법 크림 추천

    얼굴의 기미와 주근깨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요즘은 여자든, 남자든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원하는 것은 마찬가지일 텐데요. 동안 피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기미와 잡티, 주근

    eodok.com

     

    콜라겐의 효능 및 먹는 콜라겐 추천

    여러분은 콜라겐의 효능에 대해 잘 알고 계시나요? 콜라겐이 피부에 좋다는 얘기는 자주 들어보셨지요?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콜라겐의 양은 20대 초반부터 매년 11.5%씩 감소하며, 50세

    eod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