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키크는 운동 및 음식 방법 추천

by ★=♥ 2021. 9. 15.

키크는 운동과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우리아이 키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인이 되어 키가 더 컸으면하는 마음이 간절한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최근 TV에 나오는 185cm이상의 스포츠 선수나 연예인들을 보면 뭘먹고 저렇게 잘 컸나하는 궁금증이 생기더라고요. 사춘기 아들을 둔 부모이다보니 키크는 운동, 키크는 음식, 키크는 방법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이 주제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키크는 방법

     

    최근 실내생활이 많아지면서 신체활동이 적어지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에게 키관리의 어려움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키에 작용하는 유전적인 요인의 영향은 23% 정도이고 성장과정의 환경적인 요인이 키 크기에 훨씬 더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성장기에는 생활습관, 정신자세, 식습관이 키 성장에 무척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잘먹고, 잘자고, 잘 뛰어놀아야 쑥쑥 큰다는 어르신들의 말씀이 하나 틀린게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떤 운동을 해야 우리아이들의 키를 더욱 늘릴 수 있을까요? 아래글들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키크는 음식

     

    먼저 키크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유

     


    우유는 키크는 음식으로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유에는 단백질·칼슘·칼륨·아연·비타민 A를 포함한 여러 필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성장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유에 풍부하게 함유된 양질의 ‘단백질’과 성장촉진 비타민인 ‘비타민 B2’는 골격 성장에 매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고농도 함유된 ‘칼슘’은 체내 흡수이용률이 높아 활동량이 많은 어린이에게 이상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콩과 두부

    콩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있고 비타민, 칼슘, 철, 칼륨 등 미네랄과 식물성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키 성장뿐 아니라 변비에도 좋습니다. 두부는 콩보다 아이들이 쉽게 먹는다는 장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지방이 적어 열량이 낮으므로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3. 고등어

     

    고등어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DHA, EPA와 같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는 오메가-3 는 주의력 결핍 예방 및 두뇌발달, 염증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단, 자반은 염분이 높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4.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소고기에는 성장기에 꼭 필요한 리신, 철분, 아연이, 돼지고기에는 비타민B1이, 닭고기에는 단백질과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한 종류의 고기만 먹지 말고 골고루 돌아가며 먹도록 하세요. 삼겹살처럼 지방이 많은 부위의 고기는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적당히 조절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부모는 평소 고기를 먹을 때 아이에게 채소와 함께 먹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5. 달걀


    키크는 음식으로 달걀은 완전식품으로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키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1~2개 정도 먹는것이 좋습니다.

     


    6. 시금치와 브로콜리

     

    키크는 음식으로 시금치와 브로콜리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엽산,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키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성장기 여자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칼슘과 철분도 풍부하므로 가능한 매일 섭취할 수 있도록 하세요.

     

    7. 당근


    당근은 주황색 빛을 내게 하는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가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하루에 중간 크기의 당근을 한 개 정도 섭취하면 베타카로틴 일일 섭취량 5~6mg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8. 버섯

    키크는 음식으로 버섯은 고기처럼 단백질이 풍부하고 과일처럼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성장기 아이에게는 생 버섯보다 말린 버섯이 좋은데 버섯을 햇볕에 말릴 때 비타민D가 많이 생겨 칼슘의 흡수를 돕기 때문입니다.

     


    9. 제철 과일, 채소

     

    키 성장을 위해 중요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는 제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은 골격과 내장 기관의 성장, 에너지 점활제 역할을 하며, 비타민D의 경우 칼슘과 인의 흡수를 촉진해 뼈를 튼튼하게 하며, 식이섬유는 다른 영양소들이 장에서 잘 흡수할 수 있도록 청소부 역할을 합니다.

     

    패스트푸드 간식 대신 신선한 과일이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10. 미역, 다시마, 김

    미역, 다시마, 김과 같은 해조류에는 칼슘과 무기질이 많이 뼈와 근육을 자라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요오드는 뼈 성장과 뇌 발달에 중요한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 줍니다.

     

     

    키크는 운동

     

    아이들의 키성장을 위해서는 꾸준히 키크는 운동으로 성장판을 자극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판 자극에 좋은 줄넘기는 키성장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키크는 운동입니다. 점프를 하고 내딛는 과정에서 자신의 체중만큼 적절한 강도로 성장판을 자극해주기 때문에 성장을 촉진하는 기능을 합니다.

     

    줄넘기를 비롯해서 농구, 배드민턴 , 배구 , 테니스 등 점프동작을 많이 하는 운동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자전거 타기나 철봉 등도 좋습니다.

     

    또한 달리기, 걷기, 누워서 발구르기, 스트레칭 등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면 성장판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무리하지 말고 가볍게 땀이 흐를 정도로 주 3회 이상, 30분에서 4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동시에 무릎관절 부위의 성장판과 발목 부분을 자주 주물러 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키크는 습관

     

    아이들의 키성장을 위해서는 키크는 운동, 키크는 음식뿐 만 아니라 생활습관도 매우 중요합니다.

     

    ① 균형잡힌 식습관

     

    밥은 꼭꼭 씹어 먹는 게 좋습니다. 밥을 꼭꼭 씹어 먹으면 파로틴이라는 호르몬이 분비가 되는데 이 호르몬은 아이들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평소에 식사를 천천히 하는 습관을 꼭 기르고 음식도 골고루 먹어야 좋습니다.

     

    인스턴트 음식과 청량음료는 성장을 막으므로 가급적 먹지 말아야 합니다. 이런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영양 불균형으로 비만해지고 지방이 과다하게 쌓이면 혈중 콜레스테롤이 높아져 성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됩니다. 성장기에 성호르몬이 많이 분비되면 2차 성징이 빨리 나타나는 성조숙증에 걸리게 되어 성장판이 일찍 닫히게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② 잠자는 습관

     

    키 크는데 필요한 최소의 수면 시간은 7시간이므로 7시간 이상 충분히 자고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야 합니다. 성장호르몬은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가장 많이 나오므로 밤 10시에 자고 아침 7시쯤에 일어나는 습관을 갖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잠 잘 때는 푹 자야 생체리듬이 일정하게 유지되어서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낮잠을 오랫동안 자거나 책상에 엎드려 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앉을 때는 방바닥보다는 의자나 소파에 앉는 것이 좋고 틈틈이 양다리의 위치를 높게 해 휴식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③ 올바른 자세

     

    바르지 못한 자세를 하면 키가 잘 자라지 않으므로 평소 다리를 꼬거나 허리를 굽히고 다니지 말아야 합니다. 그 외에도 휴대폰과 컴퓨터 사용을 줄여야 합니다. 한창 자랄 나이에 웅크린 채로 스마트폰에 오랜 시간 열중하다 보면 시력이 나빠지고 목과 척추가 구부정하게 변하는 등 체형이 망가져 키가 잘 안자랄 수 있습니다.

    컴퓨터도 하루 1시간 이상 하면 안 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길수록 활동량이 줄면서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지기도하고, 늦은 시간까지 컴퓨터에 빠져 있는 아이는 수면시간도 부족해 숙면을 하기도 힘들어 성장에 방해가 됩니다. 담배를 피거나 냄새를 맡는 것도 안 좋으므로 PC방에는 가급적 가지 말고 절대 흡연석에 들어가지 말아야 합니다.

     

    정리

     

    이상 키크는 음식, 키크는 운동, 키크는 생활습관 및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키가 쑥쑥 자라기를 바라는 것은 아이들과 부모 모두의 소망입니다. 모든 일이 그러하듯이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그만한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아이의 키 성장을 위해 영양을 균형있게 섭취하고 제대로 휴식을 취하는 정상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키를 키우고 싶은 아이는 생활 리듬을 잡는 것부터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이커 가격 및 효과 키크는 영양제 추천

    키 크는 영양제로 입소문 난 아이커 가격 및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지인이 아이에게 종근당 아이커를 먹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저희 아이들도 정형외과에서 성장판 검사

    eodok.com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및 추천 고르는법

    최근 알티지 오메가 3 광고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뇌 건강과 혈행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영양소로 많은 분들이 오메가 3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고 계십니다. 저도 마찬

    eodok.com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10가지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무엇이 있을까요?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 때 많이 발생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최근에는 20대나 30대에도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이유로는 다양한 원

    eod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