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링티 효과 및 가격 부작용 총정리

★=♥ 2021. 8. 20. 10:14

링티가 뭐야? 링티 효과 효능 정말이야?

 

요즘 골프에 푹 빠진 남편이 링티 음료를 즐겨 마시고 있습니다. 수분 충전에 도움이 된다고 하면서 저에게도 권해주었는데요. 링티 맛은 단맛도 나고 끝맛이 깔끔해서 운동할 때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계절일수록 몸속 수분 충전이 더욱 중요하답니다. '마셔보면 안다, 링티다'라는 광고문구로 뇌리에 콕콕 박혀 인기를 끌고 있는 링티 효과와 가격,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링티란?

     

    링티란 행군 및 고된 훈련으로 탈진하는 병사들을 신속하게 돕기 위해 3명의 군의관들이 모여 개발한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더 맛있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오랜 연구 끝에 개발된 식품입니다.

     

    개발 의의와 제품력을 인정받아 2017년 '국방부 스타트업 챌린지'에서 육군 참모 총장상, '도전! K-스타트 업'에서 국방부 장관상을 받은 바 있으며 최근 대한 철인 3종, 대한 근대 5종 국가대표 공식 후원 음료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링거 워터 링티는 체액과 에너지를 신속히 보충할 수 있는 독자적인 조합과 조성비로 물 500ml에 가루 분말을 섞어 마시면 간편하게 수액을 맞은 것과 유사한 효과로 빠른 수분 보충과 피로 해소,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링티 성분으로는 포도당, 타우린, 이-사과산, 구연산삼나트륨, 비타민C 등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링티 효과

     

    1. 링티 효과 : 피로회복 효과

     

    링티 효과로 대표적인 효과는 충분한 수분 충전으로 인한 피로회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은 마시는 것보다 흡수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물을 많이 마셔도 빠져나가면 의미가 없는데요. 링티는 수분 흡수를 효율적으로 도와줍니다.

     

    평소 물보다 커피나 음료수를 많이 마시는 현대인의 75%는 만성 탈수 상태라고 합니다. 링티는 몸속의 혈액량을 늘리고 수분을 보충해주어 피로를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시중의 이온음료보다 탁월하다고 합니다.

     

    물 1리터를 마시면 대부분 소변으로 배출되고, 같은 양의 이온음료 역시 혈액량을 50~100mL가량 늘리는 데 그치는 반면 링티는 리터당 혈액량 약 250mL를 늘리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포도당과 염화나트륨의 비율을 세심하게 조정한 삼투압 현상으로 소변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했다고 합니다.

     

    링티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야근을 많이 하는 직장인이나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듯합니다.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네요.

     

    2. 링티 효과 : 링거와 비슷한 효과

     

    링티는  2017년 마시는 수액이란 제품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링거와 워터(물)를 합쳐 사명을 지었지만, 지난해 링거 워터는 식품을 판매하는 회사 이름으로서의 명칭이 부적절하다며 허위 과장광고 혐의를 지적받아 회사명을 '링티'로 변경했습니다.

     

    링거 워터로 유명한 링티는 이름과 걸맞게 링티 1리터를 마시면 링거를 맞은 효과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링거의 경우 1L를 정맥을 투여하면 혈관 속에 275ml가 남는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54kg 여성은 7.86%, 70kg 남성 기준 6.11% 혈액량이 보충됐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링티의 경우 포도당, 전해질, 타우린, 비타민C 등 8가지 성분이 체내 혈액량을 보충해줍니다. 링티 1리터를 마시면 약 45분~60분 경과 후 250ml가량 혈관 내역을 보충해줍니다. 링거와 같은 기준, 여성은 7.14%, 남성은 5.55% 혈액량이 보충된 셈입니다.

    병원에서 1시간 반에서 2시간 맞아야 하는 링거 주사를 마시는 음료 링티로 그 효능을 대신할 수 있으니 시간과 비용적인 측면에서 가성비가 훨씬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링티가루 한 포를 물 500mL에 녹여 마시면 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을 주업으로 하시거나 무더운 여름에는 수분 섭취가 더욱 간절해지는데요. 이런 분들께 좋을 것 같아요. 

    • 밭일하시는 어르신들
    • 운동을 즐기는 직장인들
    • 에너지가 필요한 캠핑인들
    • 햇빛이 내리쬐는 골프 라운딩을 즐기시는분들
    • 뜨거운 도로 위에서 자전거 라이딩하시는 분들
    • 주말 등산을 즐기시는 분들

     

    우리 몸은 수분이 단 2%만 부족해도 변화가 생깁니다. 건강한 성인 남녀의 하루 물 권장사항은 1.5L 이상이지만 실제로 1L도 마시지 않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수분 부족시 나타나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두통 및 어지러움증
    • 이유 없는 짜증과 피로감
    • 버짐,여드 름과 같은 피부질환이 생기기 쉬움
    • 수분 부족으로 인해 운동을 해도 땀이 나지 않음

     

    링티 가격

     

    링티 가격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링티 1박스 (10회분) 가격은 27,000원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복숭아 맛, 레몬맛 두 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가격은 구성 제품에 따라 다른데요. 현재는 10박스에 52% 할인 진행 중으로 148,000원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1포당 1,480원꼴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약국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약국에 문의해보세요.

     

    링티 먹는 법

     

    • 링티는 최적의 농도와 삼투압을 위해 생수 500ml에 혼합하여 섭취하셔야 합니다.
    • 차가운 생수에 혼합하여 드실 때 더욱 맛이 좋다고 합니다.
    • 탄산수 등 생수 이외의 음료에 링티 혼합은 삼가야 한다고 합니다.
    • 링티의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2년입니다. 다만 개봉 후, 물에 혼합한 뒤에는 일반 음료와 동일하게 바로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링티 부작용

     

    링티 부작용은 무엇이 있을까요?


    링티 하루 섭취 권장량은 일일 1~2포입니다. 과다 섭취 시 체액 과다가 발생해 몸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당뇨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당뇨의 중증도에 따라 개인마다 혈당 반응이 다를 수 있어 일반적인 수준의 주의는 필요합니다. 제품을 소향 섭취해보시고, 혈당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고혈압

    링티의 각 제품에는 소량의 나트륨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나트륨 제한 식이을 엄격히 실행하시는 고혈압 환자분일 경우 각 제품의 나트륨 함유량을 확인하시어 섭취량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3. 어린이

    링티는 어린이와 청소년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지만 소아의 경우 생후 12개월 이상부터 섭취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10kg 미만의 소아에게는 kg 당 50ml씩 하루 3~4회 섭취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하네요.

    4. 임산부/수유부

    링티는 식품에 널리 사용되는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임산부와 수유부 분들도 섭취 가능합니다. 간혹 링티에 함유된 성분 중 타우린이나 수크랄로스, 비타민 C에 민감한 체질이 있고, 개인에 따라 특정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되시는 분들께서는 소량 섭취하시어 신체의 반응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임신 후기 (8~10개월)에는 임신성 부종 등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량을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이상 링티 효과 효능 및 가격,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희 가족들도 대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 링티후기를 살펴보니 부작용보다는 몸도 가벼워지고 피부도 좋아지고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된다는 글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몸속 수분 충전을 위해 온가족이 챙겨 먹여야할 건강 식품으로 추천해봅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하루 권장량은?

    비타민D 부족 증상으로 어떤 증상이 있는지, 또 비타민D 하루 권장량은 얼마나 되는지 알고 계시나요? 비타민D가 부족한 어린이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D는 음식에서 섭취하는 것 외에 자

    eodok.com

     

    프로폴리스 효능 및 부작용 프로폴리스 추천제품

    프로폴리스 효능 및 부작용, 추천제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꿀벌=프로폴리스'라는 공식이 떠오릅니다. 면역력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복용하

    eodok.com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총정리

    많은 분들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십니다. 면역력이 떨어진다는 것은 몸을 보호하는 힘이 약해진다는 것이기 때문에 질병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요즘같은 시기에 더욱 신경써

    eodok.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