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락티움 효능 및 부작용 파는곳

by ★=♥ 2021. 9. 1.

락티움 효능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최근 수면영양제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데 수면영양제 성분으로 락티움이 포함되어있는것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불면증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락티움이란 무엇인지, 락티움 효능과 부작용, 파는곳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락티움이란?

     

    락티움(Lactium™)의 발견은 '아기가 엄마의 젖을 먹으면 편안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라는 소박한 의문을 품은 것이 발단이 되고 있습니다. 그 후 오랜 연구개발 결과 유단백질을 가수분해한 특정 펩타이드(데카펩타이드)에 릴렉스 및 숙면효과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기의 체내에는 트립신이라고 하는 효소가 아주 풍부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유에 포함된 유단백질(카제인)을 트립신에 의해 가수분해함으로써 릴렉스 효과가 있는 데카펩타이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장과 함께 주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트립신에서 펩신으로 바뀌어 데카펩타이드를 효율적으로 생성하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성인은 분해 후 상태로 섭취해야 합니다.

     

     

    식약처는 락티움 성분에 대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며,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증했습니다. 

    실제로 불안 및 수면장애 등 스트레스 증상을 가진 성인에게 유단백가수분해물 150mg를 섭취하게 한 결과, 전반적인 건강 상태(소화능력, 호흡기계, 심혈관, 운동능력, 신체능력, 지적능력, 정서적, 사회성 등)가 개선됐으며 스트레스 호르몬(코르티솔) 분비도 유의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락티움 효능

     

    락티움 효능으로 대표적인 효능은 불면증 개선을 손꼽을 수 있습니다. 사람은 인생의 3분의 1의 시간을 잠자는데 보내고 있습니다. 수면은 뇌의 피로와 몸의 피로를 회복할 뿐만 아니라 자율 신경과 면역 기능을 조정하는 등 많은 역할을 하는데요. 현대인은 각종스트레스와 긴장감, 불안감, 압박증으로 불면증을 겪고 있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수면 영양제 추천

    불면증 해결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수면 영양제의 효과와 추천 제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신조어를 알게 되었는데 '코로나 솜니아'라고 들어보셨습니까? 코로나솜니아는 코로

    eodok.com

     

    ▶ 불면증이 뭐야?


    '좀처럼 잠이 오지 않는다' '잠든 것 같지 않다'라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보통의 경우라면 그것은 일시적인 증상으로 끝날 수 있습니다. 1주일 중 2일 이상의 불면이 1개월 이상 개선되지 않고, 만성적인 수면 트러블에 의해 다양한 상태가 일어나고 있는 경우는 '불면증'일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불면증이라고 해도 그 증상부터 크게 4 패턴으로 나눌 수 있으며 증상은 개인차가 있습니다.

    • 취침에 들어가고 나서 좀처럼 잠들 수 없는 "입면 장애"
    • 잠을 유지하지 못하고 새벽에 일어나는 "중도각성"
    • 자도 개운하지 않은 "숙면장애"
    • 일어나고 싶은 시간보다 일찍 깨어나는 "조기각성"

    ▶ 불면증에 의한 영향은?

     

    불면증이 계속되면 낮에 여러 가지 좋지 않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 피로가 풀리지 않습니다.
    • 낮에 집중이 안됩니다.
    • 짜증이 나거나 기분이 우울해지거나 합니다.
    • 현기증과 휘청거림이 일어납니다.
    • 식욕 부진 등의 증상이 있어 몸과 마음에 다양한 영향을 미칩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불면증이나 수면 불만을 호소하는 사람의 대부분은 원인이 스트레스에 있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선 스트레스를 경감시키고 휴식을 촉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수면에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시간만으로 좋고 나쁨은 알 수 없습니다. 적은 시간에 개운할 수도 있고, 오랜 시간 취침하고 있어도 전혀 피로가 풀린 느낌이 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수면 시간이 짧다는 것과 눈을 뜨는 횟수가 많다는 것에만 얽매이지 말고 수면의 질을 개선하여 만족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스트레스에서 오는 불면에 대해 추천하는 성분이 '락티움'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락티움은 '생리활성 데카펩타이드를 포함한 유단백 가수분해물'로 스트레스 및 수면의 질 향상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에는 다양한 요인이 있지만, 락티움은 수면 장애, 금연, 정서 불안, 다이어트, 인간 관계 문제... 등 모든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효과는 수많은 임상 데이터에 의해 증명되었습니다.

     

     

    락티움 부작용 & 파는곳

     

    수면의 질을 개선시켜주는 락티움은 우유알레르기, 유당불내증등의 증상을 가진 사람은 섭취시 부작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락티움 분말 수면영양제는 시중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시면 다양한 제품을 비교 후 구입이 가능합니다.

     

    락티움의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함량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락티움으로 수면 개선 효능을 얻으려면 300mg 이상 섭취해야 합니다. 300mg이하로 섭취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만 줄 수 있을 뿐 수면의 질 개선에는 효과를 얻을 수 없다고 하네요.

     



    또 착향료, 감미료 등의 합성첨가물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합성첨가물은 제품의 향이나 맛, 색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데요. 수면을 방해하는 부작용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락티움에 합성첨가물이 함유돼 있으면 숙면에 도움이 되지 못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화학부형제 유무도 살펴봐야 합니다. 락티움을 타블렛 형태로 만들 때 원료를 뭉치고, 표면을 매끄럽게 코팅하는 등의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화학부형제가 체내에 유입되면 배출되지 않고 쌓여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시판 락티움 영양제 가운데 화학부형제와 첨가물이 없으며, 함량이 300mg 이상인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 락티움 효능 및 부작용, 파는곳까지 알아봤습니다. 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압박감과 긴장감은 학업 및 직장 스트레스 증상으로 이어지는데, 이를 올바르게 해소하지 못하면 정신적, 육체적 균형과 안정이 무너지고, 각종 질병에 취약해집니다. 스트레스 증상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평소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10가지 꿀정보

    타트체리 효능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최근에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타트체리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숙면을 취하기가 매우 어려운데요.

    eodok.com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이 있을까요? 밤에 라면을 먹고 잔 것도 아닌데 자고 일어나면 퉁퉁 붓는 얼굴, 저녁이면 퉁퉁 붓는 다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

    eodok.com

     

    프로폴리스 효능 및 부작용 프로폴리스 추천제품

    프로폴리스 효능 및 부작용, 추천제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꿀벌=프로폴리스'라는 공식이 떠오릅니다. 면역력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복용하

    eodok.com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총정리

    많은 분들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십니다. 면역력이 떨어진다는 것은 몸을 보호하는 힘이 약해진다는 것이기 때문에 질병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요즘같은 시기에 더욱 신경써

    eod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