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카무트 효능 10가지 판매하는곳

by ★=♥ 2021. 9. 10.

카무트 효능과 카무트 판매하는 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무트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데요. 최근 카무트의 높은 영양가와 효능으로 인해 인기를 끌고 있는 곡물입니다. 면역력 향상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카무트 효능과 부작용, 판매하는 곳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무트쌀

목차

     

    카무트란?

     

    카무트, 일명 호라산 밀은, 아주 오랜 옛날부터 아프리카에서 재배되어 온 곡물입니다. 카무트라는 단어는 고대 이집트어로 밀을 의미 합니다. 카무트의 건강상의 이점은 무엇보다 높은 영양가 때문입니다. 카무트는 고대 호라산(이란 동북부를 중심으로 아프가니스탄, 투르크메니스탄에 걸쳐 있는 지방)의 밀 품종으로 단백질이 12~18%이고 셀레늄, 마그네슘, 아연 등의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밀을 대체할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식재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카무트와 밀에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어요. 예를 들어, 둘 다 파스타의 주원료가 됩니다. 하지만 그 차이는 두드러집니다.가장 중요한 점은 카무트가 소화하기 쉬우면서 사이즈가 큰 곡물이라는 것입니다.

     

    나무볼에-있는-카무트쌀

     

    카무트 효능

     

    카무트 효능 ① 풍부한 필수 광물 함유


    일반적인 밀에 비해 카무트밀은 9가지 광물 가운데 8가지가 높습니다. 카무트는 셀렌, 아연, 마그네슘이 특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무트 1인분에는 셀렌 55mg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1일 셀렌 소요량의 100%입니다. 셀렌은 몸의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고 항산화제로 기능함으로써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또한, 조리된 카무트 한 컵에는 매일 필요한 마그네슘이 100%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신경계의 건강, 에너지 생성, 그리고 우리 몸의 호르몬 합성을 지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카무트 효능 ② 고B복합 비타민 함유

     

    다른 통밀과 마찬가지로 카무트 밀은 비타민B 복합체가 풍부합니다. 특히 조리한 카무트 1컵에는 나이아신 4.7mg이 들어 있는데 이는 남성과 여성 1일 권장 섭취량의 29%와 34%에 해당합니다. 나이아신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으로 동맥 경화, 심장병,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카무트 효능 ③ 항염증제

     

    카무트는 효과적인 항염증 식품입니다. 카무트 밀로 만든 빵과 파스타가 통밀 듀럼밀보다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수준은 30~40% 감소하고 정상 밀을 카무트 밀로 대체함으로써 산화상태가 현저하게 개선되었다고 하네요.

     

    복통과-구토-증상이-있는-남자


    카무트 효능 ④ 장 건강 개선


    조리된 카무트 한 컵은 6.7g의 식이 섬유를 제공하며, 이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17%에 해당합니다. 식이섬유는 배변을 자극하고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또 카무트 섬유는 소화관 내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의 성장을 촉진하는 잠재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무트 같은 높은 섬유질 음식은 만성 변성 질환과 암 위험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카무트 효능 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카무트는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있는 가용성 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카무트를 먹으면 피험자의 혈액 중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저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가용성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과 결합해 분변 분비를 개선함으로써 이런 이점을 전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무트 효능 ⑥ 심장 건강 개선

     

    최근 유럽 임상영양학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카무트를 먹으면 심장병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높은 섬유, 높은 항산화제, 항염증 효과의 집단적 이익 때문인데요. 섬유질 함량이 높으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며, 항산화제는 아테롬성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지질 산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카무트밀은 19%의 불포화지방산과 59%의 다가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심혈관 질환과 뇌중풍(뇌졸중)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당-수치기


    카무트 효능 ⑦ 당뇨병 예방

     

    카무트 섭취시 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 환자도 혈당치와 인슐린 감수성이 정상이기 때문에 카무트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카무트 밀을 먹으면 일반 밀 제품을 먹는 피험자에 비해 식후 혈당치가 낮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카무트 효능 ⑧ 간 건강 개선


    카무트는 독소 축적으로 인한 산화와 세포 손상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우리 간의 부담을 줄여주게 됩니다. 또한 카무트의 항산화물질 함유량이 높을수록 간의 염증도 감소한다고 하네요.

     

    다리운동하는-사람


    카무트 효능 ⑨ 뼈 건강 개선

     

    카무트의 마그네슘 함유량이 높아 튼튼하고 건강한 뼈를 촉진합니다. 골다공증의 자연치료이며 특히 골다공증에 걸리기 쉬운 폐경 전 여성에겐 최고의 마그네슘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무트 효능 ⑩ 갑상선 기능 향상


    카무트는 한 컵 분량의 셀렌을 하루 종일 공급합니다. 셀렌은 생식과 DNA 생산에 관련된 체내의 많은 중요한 기능에 필수적인 물질입니다. 셀렌은 또한 항산화 효과를 제공하고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며 감염과 싸우기 위한 면역 지원을 제공합니다.

     

    셀렌은 갑상샘 호르몬의 합성과 신진대사에 특히 중요합니다. 여성의 셀렌 농도가 낮다는 증거는 특히 요오드 농도가 낮은 갑상선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카무트 부작용


    카무트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카무트에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은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일반 밀과 마찬가지로 셀리악병이나 글루텐 알레르기, 글루텐 불내증인 분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의료 전문가의 지시가 없는 한 식사에서 글루텐을 제거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카무트의 셀레늄 성분은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현기증, 탈모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 80g 정도 드십시오.

     

    하루 권장량만 잘 지키신다면 큰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무트 판매하는 곳

     

    카무트 판매하는 곳은 마트나 온라인 쇼핑몰이 있습니다. 쌀이나 분말가루 형태로 나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구입하시면 됩니다.

     

    카무트 먹는 방법

     

    카무트 칼로리는 100g당 135kcal로 낮은 편에 속합니다. 다른 곡물들과 혼합해서 밥을 지어먹으면 좋습니다. 카무트의 하루 권장량은 약 80g으로 밥공기로 반공기 정도가 적당합니다. 현미 속 비타민 B군이 카무트의 탄수화물, 단백질, 아미노산 대사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카무트와 현미를 반반씩 섞어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카무트 분말을 활용하여 요거트나 우유 등에 넣어먹거나 불린 카무트를 물에 삶아서 샐러드와 함께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카뮤트와 여러 견과류를 넣고 에너지바를 만들어 먹으면 간식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정리


    이상 카무트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먹는 방법, 판매하는 곳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우리 몸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밥을 지을 때 혼합해서 먹도록 해야겠네요.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15가지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혈관 건강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는데요. 한 살이라도 어릴 때부터 혈관 건강 관리를 제대로 해야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

    eodok.com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총정리

    많은 분들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십니다. 면역력이 떨어진다는 것은 몸을 보호하는 힘이 약해진다는 것이기 때문에 질병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요즘같은 시기에 더욱 신경써

    eodok.com

     

    당뇨병 초기증상 및 치료법

    오늘은 당뇨병 초기 증상 및 식이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에 건강검진 결과 당뇨병이 의심되니 식생활을 바꾸라는 결과지를 받았습니다. 당뇨병은 식습관과 밀접한 관계가

    eod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