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3가지

by ★=♥ 2021. 8. 13.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제품 3가지와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장 내 세균 중 유익균을 유해균보다 늘려야 합니다. 유해균이 많아지면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에 유익균을 넣어줘야 하는데요. 이 유익균을 바로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라고 합니다.

 

오늘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효능과 추천제품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균주사진

 

목차

     

    1. 프로바이오틱스란?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란 사람에게 유익한 작용을 가져오는 미생물을 나타내는 개념으로 우리말로 유익균을 말합니다. 건강에 도움을 주는 장 속 세균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21 세기는, 병에 걸리고 나서 낫는 것이 아니라, 병에 걸리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 중요시되는 시대입니다. 최근에는 유산균으로 건강을 유지하는 효과가 '프로바이오틱스 효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산균(Lactobacillus), 비피더스균(Bifidobacterium), 엔테로코쿠스(Enterococcus) 등이 대표적인 균주로 장 건강과 면역체계 강화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흔히 먹는 요구르트, 치즈 등 발효유 제품과 김치, 된장 등 전통 발효식품에 들어있으며 최근에는 캡슐이나 분말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으로도 많이 섭취가 가능합니다.

     

    글라스컵에-담긴-요거트와-딸기

     

     

    2. 프리바이오틱스란?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식이섬유를 말합니다. 사람이 음식을 섭취해 에너지를 얻듯 유익균도 장내에 정착하고 활동하기 위해서는 먹이가 필요한데요. 사람은 소화하지 못하지만 유익균은 분해할 수 있는 프락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 자일로올리고당 등이 주로 유익균의 먹이로 사용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결합돼 있는 것을 신바이오틱스라고 부른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주로 소장에서 활성화되고 프리바이오틱스는 대장에서 활성화되는데 이 두 가지를 하나의 캡슐 또는 분말에 담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요거트를-들고있는-여성

     

     

    ▶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차이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좋은 균을 활성화시키거나 나쁜 균의 활동을 억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살아있는 균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에 살고있는 유용한 균의 증식을 촉진하는 식품입니다.

     

    3.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으로 변비·설사의 개선 효과, 유당 불내증의 개선 효과, 면역 기능 개선에 의한 감염 방어·알레르기 억제 효과, 동맥경화의 예방 효과, 항종양 작용 등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장내 세균의 종류와 수를 늘리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유산균 음료나 요구르트등에서 선인균을 섭취하는 것과 동시에, 장내 세균의 먹이가 되는 올리고당 등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부 식이섬유나 올리고당과 같은 '장내 세균의 증식, 활성을 변화시킴으로써 몸에 좋은 영향을 주고 건강을 개선하는 난소화성 식품성분'을 '프리바이오틱스'라고 부릅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병행해 섭취하는 것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변비 예방 및 개선
    • 면역력 강화
    • 피부염 개선
    • 아토피성 피부염의 개선
    • 꽃가루 알레르기 예방
    • 혈당 상승 억제
    • 고혈압 예방
    • 콜레스테롤 저하 작용
    • 위암 예방
    • 대장암 예방
    • 궤양성 대장염의 증상 억제
    • 구취 예방
    • 다이어트
    • 스트레스 완화

     

    배가아픈-젊은-여성

     

     

    4.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고르는법

     

    생균(살아있는 균) 상태를 오래 보존하기 위해 병으로 포장된 제품보다는 한알씩이나 1포씩 개별로 알루미늄 포장돼 습기 등 침투를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균수와 균종도 확인해야 합니다. 특별한 질환을 갖고 있지 않다면 균수는 1억~100억 마리 제품을 복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식약처에서 인정한 최대치는 1일 100억 마리입니다.

     

    균종에 있어서는 현재까지 임상연구가 가장 활발히 진행된 것이 락토바실러스 에시도필루스(장건강),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면역),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면역) 등 3가지입니다. 무조건 많은 균종보다는 효과가 검증된 3가지 균종이 모두 포함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릇에-담긴-요거트

     

     

    5.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제품

     

    ① 여에스더 울트라 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 클래식

     

    ▶ 판매 가격 (1병) : 39,000원

    예방의학박사 여에스더가 직접 설계한 첫 번째 유산균입니다. 듀폰의 특허 균종 검토를 통해 선정한 여에스더 박사의 유산균 배합비를 메타제닉스의 제조 기술력으로 구현했습니다.

     

    여에스더 유산균은 유산균 원료사 듀폰 다니스코의 특허 균종만으로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권고하는 유산균 1일 권장섭취량 최대치인 100억CFU를 보장합니다. 또한 유산균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국 시애틀에서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배송의 전 과정이 냉장상태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 핵심 균종 :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균주 명칭: NCFM) +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균주 명칭: Bi-07)


    유산균 클래식은 전연령 섭취가 가능하고 임신 중이시거나 수유하는 동안 섭취하셔도 안전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임신 중에는 섭취하는 모든 식품에 보다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기 때문에 주치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프롬바이오-유산균-상품사진

     

     

    ② 프롬바이오 장 건강엔 더 착한 유산균

     

    ▶ 판매 가격 (1박스*30포) : 29,900원


    장 건강엔 더 착한 유산균은 모유 유래 유산균 2종 (루테리, 가세리)과 특허받은 유산균카제이(CJNU0588) 포함 7종 생균이 배합된 스틱 형태의 포도맛 제품입니다.

     

    하루 1포 섭취로 아연 3.6m과 총 10억 CFU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여 장 내 환경 개선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 식품입니다. 포도과즙 분말이 함유되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③ 종근당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5X (핵심 균주 강화)

     

    ▶ 판매 가격 (1박스 50일분) : 17,900원

     

    종근당건강의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는 연령별, 대상별 장 내 환경을 분석해 과학적으로 설계한 온 가족용 생유산균 제품입니다. 아이와 어른이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1포당 10억 마리 유산균이 함유되어있어 장내 환경 개선과 균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정리

     

    이상 프로바이오틱스 효능과 프로바이오틱스 추천 제품 세 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 매일매일 챙겨 먹어야 하는 건강기능 식품입니다.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제품이 많으니 꼼꼼히 체크 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총정리

    많은 분들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십니다. 면역력이 떨어진다는 것은 몸을 보호하는 힘이 약해진다는 것이기 때문에 질병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요즘같은 시기에 더욱 신경써

    eodok.com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및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0대에 비해 40대가 되면 체형 변화와 건강 검진 결과가 신경 쓰이는 나이입니다. 건강 검진 후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eodok.com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10가지 총정리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살찌기 쉬운 습관부터 개선을 해야하는데요. 아무리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고 살이 쉽게 찌는 분들은 기초대사량이 낮

    eodok.com

    반응형

    댓글